작성일 : 16-06-23 10:44
(주)티디지 장비기술력 및 브랜드 해외 진출에 관한 보고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023  

해당 보고서는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연구하는 GCG IC2 Institute (이하 UT)의 전문가에 의해 작성된 보고서로, (주)티디지가 개발한 복합기-IMM (Integrated Measuring Machine)의 기술성 및 미국진출을 위한 시장기회분석을 한 것이다.

복합기는 골프클럽 피팅을 할 때 측정이 필요한 CPM(Cycle Per Minute), 클럽웨이트, 토털웨이트, 스윙웨이트와 클럽길이 5가지를 하나의 기계로 측정할 수 있는 측정기로,
이 중 CPM, 클럽 및 토털웨이트, 스윙웨이트 4가지는 한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10초 안에 한꺼번에 측정이 되는 신기술의 피팅 장비이다. 이는 공간확보는 물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자동적으로 디지털화 하여 측정해 주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간편할 뿐 아니라 측정값이 매번 다르게 나타나는 피터Fitter의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측정값을 일관적이고 정확하게 측정해 준다.
해당 기술로 특허를 출원중이고 즉시 특허등록이 가능한 것으로, 이미 국민체육진흥공단 KSPO (Korea Sports Promotion Foundation)에서 성능시험성적서를 발급받았으며 현재 양산단계를 앞두고 있다.

UT는 티디지의 IMM의 기술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현지 해당 산업의 기술자들에게 이에 대한 인터뷰를 여러차례 한 것을 토대로 미국시장 진출 가능성 및 잠재기회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특히 미국내의 대형 유통업체인 골프스미스 GolfSmith, 딕스 스포츠 Dick's sporting goods 등과의 협약채결로 티디지의 장비를 유통 공급하는 방향을 제시하였고, 한편 피팅샵들과의 연계로 향후 티디지 장비의 개발작업에 함께 하고싶어하는 업자들을 소개해 주었다.

(주)티디지는 장비기술 뿐만 아니라, 자체 브랜드로 다양한 클럽을 개발, 디자인하고 있으며 전문 피터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 또한 운영하도 있다.
Ut는 이러한 티디지의 비즈니스의 전망을 높이 사고 있으며, 향후 UL 등 미국진출에 필요한 해외인증 및 특허를 발급받아 곧 미국으로의 진출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