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4-05-20 16:40
[골프피팅]TDG'골프시장', 대중화 발맞춰 성장세<<<더드림골프,TDG,피팅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849  

[골프피팅]TDG'골프시장', 대중화 발맞춰 성장세

<<<더드림골프,TDG,피팅>>>



예전보다 빨라진 은퇴로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이들을 위해 소상공인진흥원이 창업교육을 실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창업교육 중 성공창업패키지교육에서 ‘골프피팅’이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골프의 대중화에 발맞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골프시장에서 틈새 종목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골프피팅 창업교육은 전문적인 분야인 골프피팅을 바로 창업과 연결시킬 수 있게 하는 ‘실전형’으로 이뤄지며,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골프샵 매니저 또는 대표, 프로나 프로 지망생 등을 대상으로 9월19 일부터 29일(1차), 10월17일부터 29일(2차)까지소상공인진흥원 서울교육센타에서 진행된다.

 

골프피팅 창업교육은 국내 최초 골프피팅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개발한 TDG 더 드림 골프에서 담당하고 있다.

 

(주)티디지는 15년간 센터 운영을 통해 집적된 성공 노하우, 철저한 교육시스템과 맨토시스템, 본사의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을 갖춘 골프피팅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센터플랙스, CPM측정기, 로프트/라이 교정기 등의 피팅 장비를 국산화해 정밀하고 만족도 높은 클럽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티디지의 골프피팅 창업교육은 창업적성진단 및 상담을 받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점포홍보, 판촉전략, 고객관리 등 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배워나간다.

 

뿐만 아니라 클럽SPEC 및 피팅개론을 비롯해 스윙과 클럽과의 관계, 스윙기초이론 및 스윙분석방법, 클럽피팅 필수요소 및 기준, 피팅장비학 등 이론교육과 개인클럽별 사양측정/ 분석, 클럽 분리/조립 등 실무교육까지 전문분야를 세세히 배울 수 있다.

 

(주)티디지 김진모 대표는 “클럽피팅에 관심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며 “(주)티디지만의 노하우와 지식이 집결된 피팅기술교육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나 급변하는 골프시장에서 단기간의 이윤추구가 아닌 장기적 안목으로 창업을 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교육프로그램 뿐 아니라 클럽피팅 기술 및 장비 지원까지 다양한 준비가 필요하다”면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담팀의 상권분석 및 창업관련 서비스 지원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및 기술지원 등으로 성공적인 창업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공창업으로 가는 실크로드 비즈플레이스 이건희 기자 / sdlcjd@hanmail.net

 

- 2011.8.31 -

- 원문보기 : http://www.bizplace.co.kr/biz/content/n_view.php?seq_no=41887